카테고리 없음

결제 서비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 다날

밍밍잉 2021. 11. 4. 15:31

안녕하세요.

불개미투자 입니다
오늘은 결제서비스 관련주인 다날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석체크 앱테크로 꼽히는 페이코인은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앱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이를 통해 버거킹과 이디야에서 결제가 가능해진 것을 시작으로 서울랜드 입장권 구매, 싸이월드 싸이페이 결제 서비스 재개, 모빌리티 결제 시장 진출, 비트코인 ETF 상장 등등 각종 산업에서 결제 서비스가 이루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가상화폐 시장에서의 NFT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결제 영역을 더욱 높일 것이라 기대되는 다날 주가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날 개요

 

- 시가총액 : 5,192억 원 (코스닥 221위)

- 외국인 소진율 1.71%

- 주식 소유 현황

박성찬 (17.56%) : 다날 회장

자사주 (3.13%) : 215만 주

1997년에 설립되어 초기에는 휴대폰 벨소리/통화연결음 사업을 해오다 세계 최초 휴대폰결제 시스템을 개발한 업체입니다. 2000년대 초중반 일찍이 대만과 중국,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을 넓혀왔던 벤처 1세대로 불렸던 기업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온/오프라인에서의 간편한 소액결제에 관한 것들도 다날을 비롯한 PG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사업 부문은 크게 커머스, 디지털콘텐츠(제작/유통), 커피 프랜차이즈(달콤커피), 렌탈서비스(플렉스페이) 부분으로 나뉘며 매출의 약 80% 이상이 커머스 부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에 종속된 여러 곳이 있지만 그중 커머스 부문에서 모바일로 결제하는 사례들이 점점 많이지고 있는 만큼 다날뿐만 아니라 핀테크 사업에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요 사업구성>

1) 휴대폰 결제 : 2000년부터 시행된 최초의 결제 서비스로 결제 금액에 대한 것은 후불 요금으로 지불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2) 신용카드사 연계

3) 계좌 및 간편 결제

4) 상품권 결제 : PIN 번호를 이용한 캐시 충전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5) 다모음 : 결제액의 0.5%만큼의 달코인 적립을 해주는 결제 수단입니다.

6) 모바일 티머니

7) 삼성페이

8) 페이코인

 

 

 

 

 

 

다날 주가

 

 

 

 

다날 주가는 특히 움직임으로만 놓고 본다면 과거 2010년 이후 올해를 눈여겨볼 만한 행보를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2018년 하락세가 있기 전까지는 짧게는 3개월 길게는 5개월 정도를 텀으로 두고 상승과 하락을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박스권을 형성해오고 있었는데요.

서서히 비중이 높아지기 시작한 휴대폰 결제 서비스 시장 흐름에 따라 개인의 결제 한도 금액 또한 2016년부터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 조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2020년 6월부로 다시 한번 상향 조정)

 

 

또한 2016년부터는 기존에 지속적인 적자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미국 법인 빌투모바일을 정리하면서 재무구조 개선과 함께 모바인 인증 및 결제 서비스에 집중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기도 하는데요.

 

 

2018년 삼성페이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2019년 신사업으로 채택된 암호화폐 결제와 관련한 페이코인(PCI) 사업이 4월에 후오비에 상장되면서 본격적으로 시행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폭넓은 가맹점들을 바탕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오고 있는 과정에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다날에 들어가셔서 수익중이신 분들도 있으실테고
반대로 마이너스 보고 있으신 분들도 있으실텐데


차트만 확인하지마시고 제대로된 정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시면서
진입하신다고 한다면 수익을 챙기실수 있는 확률이 증가할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투자간에 유리하신 정보들
이제는 실시간으로 카카오톡에서 제공을 해드리고 있으니,

많은분들 입장하셔서 공유해드리는 정보 참고 하시면서
투자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링크 클릭후 카카오톡방에 입장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 받아보실수 있으니
많은 입장 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lYrpmId

 

국내주식 정보제공 리딩방💵💵💵

 

open.kakao.com